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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관리방안

총 칙

뱅크웨어글로벌 주식회사(이하 "회사")는 클라우드링크를 통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에 있어 개인정보 관리에 있어서 주의를 요하고 있으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회사는 본 관리방안을 클라우드링크 홈페이지(www.cloudlink.co.kr)에 공지함으로써 고객 또는 회원이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a) 서비스 가입/변경/해지 처리, 기술지원, 컨설팅 서비스 문의 등을 포함한 이용계약 관련 사항의 처리
  2. (b) 요금감면 제공대상 여부 판단 및 기타 서비스의 제공
  3. (c) 클라우드링크가 제공하게 되는 신상품의 소개, 이벤트 안내, 고객 유치, 관리 등을 포함한 각종 마케팅 활동에 이용
  4. (d) 기타, 본 관리방안 6조에 기술된 수탁자에게 서비스 제공 등 계약의 이행에 필요한 업무의 위탁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개인의 사상, 출신지, 정치적 성향, 건강상태 등 고객의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께서 수집에 동의하시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2.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2.1.1 필수정보
      1. (a) 신청인의 성명, 이메일 주소, 연락처
      2. (b) 요금납부자의 성명, 청구지 주소, 계약자와의 관계, 계좌정보, 연락처 등 서비스 제공에 필수적인 사항
    2. 2.1.2 선택정보
      1. (a)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는 정보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 기록
  2. 2.2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a) 서비스 신청서, 인터넷 홈페이지, 전화, Fax 등을 통한 회원가입, 전화나 인터넷을 통한 상담, 경품 행사 응모, 배송 요청 등을 위하여 고객이 알려 준 개인정보 수집
    2. (b)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처리 과정에서 생성되거나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정보 수집
  3. 2.3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고객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이용기간) 또는 분쟁처리기간(보유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하고 이를 활용합니다. 다만,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보관 됩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관련 법령 보관 정보 보관 기간
    국세기본법 계약, 대금결제 등의 공급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방문에 관한 기록 3개월
제3조 개인정보의 관리
  1. 3.1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서 고객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3.2 고객의 개인정보는 암호화하여 관리 및 운영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국외이전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수행 및 개인정보 취급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국외 계열사 또는 Alibaba Cloud에 고객의 개인정보 일부 또는 전부를 이전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개인정보의 국외이전
이전받는 자 (연락처) Alibaba.com Singapore E-Commerce Private Limited:
10 Collyer Quay, #10-01 Ocean Financial Centre, Singapore 049315
이전받는 자가 소재하는 국가 Singapore
이전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개인정보 보관기간 동안 개인정보 데이터를 Alibaba 데이터 센터에 제공
이전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성명(한글),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휴대전화)
이전 시기 및 이전 방법 정보통신망을 통해 필요한 경우 이전
이전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 이용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제5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1. 5.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2조 및 본 제5조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 3자에 공유 및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법령에 의하여 정해진 절차에 따라 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예외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6조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동의
  1. 6.1 개인정보 취급의 위탁

    회사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링크 서비스 이용계약, 기술지원 제공, 온라인 결제 및 그 부대업무의 대행 등 고객 편의 제공, 관리 등을 위하여 개인정보 취급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수탁자에 대해서는 위탁 계약서에 따라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정보보호 및 기밀유지, 제3자 제공금지, 사고 시 책임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업체 및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 변경될 경우 약관 변경 공지 절차에 따라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이메일 등)을 통하여 알려드립니다.

    또한, 필요 시 일부 개인정보의 경우 서비스 제공 목적 및 이용자 편의 증진 등을 위하여 국외 업체에 위탁, 보관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위탁내용
    위탁내용
    수탁사 위탁내용
    한국신용평가㈜ 체납관리(채권추심), 실명확인, 불량회원의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콘텐츠브릿지
    ㈜엘엑스
    매니지드 Security 서비스 운영,IPS, F/W, 웹방화벽 등의 원격 보안관제 수행
    컨설팅 및 기술지원 업무 수행
    한국모바일인증㈜ 휴대폰 본인인증 업무대행, 본인확인 정보 제공
    ㈜케이지이니시스 요금결제 및 신용카드 인증
    신용카드: 신용카드사(KB국민, 비씨, 롯데, 삼성, NH농협, 현대, 외환, 신한, 하나SK), 은행계열 카드사 등
    계좌이체: 금융결제원, ㈜케이지이니시스
    가상계좌: 은행(기업/국민/농협/우리/SC/신한/부산/우체국/하나)
제7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1. 7.1 파기절차
    1. (a)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b)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 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보존되며, 해당 사유의 종료 즉시 보관된 개인정보는 파기됩니다.
  2. 7.2 파기방법
    1. (a)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b)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1. 8.1 쿠키 등 사용 목적

    자동로그인 기능 구현,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합니다.

  2. 8.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쿠키설정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도구」메뉴에서「인터넷옵션」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이용하여 본인에게 맞는 쿠키허용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 – 받은 쿠키를 보는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옵션」을 선택합니다.
      「일반」 탭을 클릭하여 ‘검색기록’ 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파일보기」를 통해 확인합니다.
    • –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옵션」을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탭」 을 클릭합니다.
      「설정」 을 이용하여 상위레벨로 하여 “모든 쿠키차단”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제9조 고객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9.1 고객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a)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b)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c) 삭제 요구
    4. (d) 처리정지 요구
  2. 9.2 제10.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할 수 있고, 회사는 해당 요구를 수령한 즉시 지체 없이 그에 필요한 조치를 이행합니다.
  3. 9.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9.4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위임을 받은 자(이하 “대리인”이라 함)를 통해서도 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리인이 정보주체의 권리를 행사하기 위해서는 정보주체가 작성한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5. 9.5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이 미성년자일 경우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1:1 상담 및 문의 서비스를 통해 부득이하게 미성년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수집 당시 동의 받은 보유기간이 만료되면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제10조 기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방침
  1. 10.1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조치를 강구하고 있습니다.

    1. 10.1.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1. (a)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2. (b)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 등을 통해 개인정보보호조치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 발견 시 즉시 시정 조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 10.1.2 접근통제장치의 설치 및 운영
      1. (a) 회사는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10.1.3 접속기록의 위조, 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1. (a)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조, 변조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10.1.4 개인정보의 암호화
      1. (a)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저장, 관리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5. 10.1.5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1. (a)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 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2. (b)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3. (c)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4. (d)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저장방식을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6. 10.1.6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1. (a)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로 제한 하고 있습니다.
      2. (b)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c)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4. (d)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5. (e)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2. 10.2 링크사이트 제공 방침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링크를 통해 제3자가 개발한 제품 및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APP S/W를 통해 제3자가 개발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경우 등).

    이 경우 회사는 제3자의 사이트, 자료,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제품 및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3. 10.3 게시물 운영 방침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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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10.4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방침

    회사는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5. 10.5 광고성 정보의 전송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등 안내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11.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관련 업무 담당부서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김정태
    • 관련 업무 담당부서: 기술지원팀
    • 전화: 1522-3121
    • 문의처 : support@cloudlink.co.kr
  2. 11.2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클라우드링크 고객센터
    • 전화: 1522-3121
    • 문의처: support@cloudlink.co.kr
  3. 11.3 기타 기관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www.spo.go.kr / 02-3480-3600)
    •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제12조 고지의 의무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추가, 삭제 및 수정 사항이 발생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부칙
  1. 1. (시행일)본 약관은 2016년 12월 14일부터 시행합니다.